무료 어플이나 이벤트 형식으로 특정 기간동안만 무료로 받을수 있는 어플들을
알려주는 오늘만 무료 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하루에도 두어번씩 자주 보는 편인데요,
새롭게 발견한 어플이 있어 올려 봅니다.



한자정리 노트 (hanjanote)은 3월 5일부터 3월 7일까지 한시적으로 무료 배포되는 어플입니다.
( 한시적 무료 어플인지라 오늘이 마지막날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ㅡ,.ㅡ;; )

어플 주소 : http://itunes.apple.com/us/app/hanjanote/id359127096?mt=8




한자공부를 할 수 있는 한자정리 노트 (hanjanote) 라는 어플입니다.
한자 급수에 따른 한자, 단어, 사자성어,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습니다.
한자 공부를 하시는 분들이나,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한자어들을 공부하는데 도움이 될것 같네요
생활속에서 접하는 한자를 공부하기위해서 어플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 현재 지원 데이터 ]
-한자 3500자(1급 ~ 8급)
-단어 2440건
-고사성어 1616건
** 추후 한자 5000자 까지 업데이트 예정
이라고 하네요







한자보기, 단어보기, 고사성어 보기, 문제 풀기 메뉴로 구성되어 있구요,

한자급수을 설정하여 선택한 급수에 해당하는 한자만 볼수도 있습니다.

재미 삼아 8급 한자를 보곤 했습니다. ^^;




 
 


[ 한자 보기 ]

- 모든 항목에서 급수를 설정 할수 있습니다.




 
 




[ 단어 보기 ]                                                                      [ 사자성어 보기 ]

- 단어에 대한 풀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자성어에 대한 해설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문제 풀기 ]

- 총 20문제가 제공이 되는데요 단어뜻, 음, 사자성어 등 문제를 풀어볼 수 있습니다.
- 한자보기, 단어보기, 사자성어보기 후 문제 풀기를 통해서 반복학습이 되는것 같더라구요
- 참고로 8급 문제는 100점 먹었다능.. ㅋㅋ





한자 검정 시험은 응시해 본적은 없지만,
사회전반에서 한자가 많이 이용되고 있는것 같아서 예전에는 한자 공부를 해봐야지 하는 생각이 있었는데,
요즘에도 아직 한자가 사용되는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생활 한자 같은것들은 미리 미리 익혀 두면 좋을것 같아요
단어 이해를 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

요즘은 영어가 생활속으로 많이 흡수되어
한자 보다 오히려 더 많이 이용되고 있는게 아닌가 싶네요
신조어 신기술어 제품명 등 영어가 적용되는 부분들이 늘어 가고 있는듯 한 현실이.. 너무 안타깝네요


한자공부든, 한글공부든, 영어 공부든,
관심있는 분야에 대해서 열공 하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