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하염없이 사용해볼만한 어플을 찾고 있던중에...

발견한 무료 가계부 하나N머니 어플 입니다.

어플 주소 : http://itunes.apple.com/kr/app/id346976857?mt=8



자금 관리를 위해서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는 가 계 부.
하지만 생각처럼 쉽게 작성할 수 있는 부류가 아닌듯 하더라구요,
그날 그날 자금 입출현황이 발생될때마다 수기로 기록한다는것도 어렵고,
매번 컴퓨터에 앉아 엑셀 파일등으로 정리 하는것도 매번 컴퓨터를 켜서 하기도 번거럽기도 할것 같더라구요,









이번에 소개하는 하나 N 머니 가계부 어플은
사용자를 위해서 간편하게 가계부를 작성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는것 같아요
첫 화면을 보면 무지 심플합니다.
수입, 지출 부분이 보이고 날짜별로 수입, 지출 내역이 보이네요,
가계부 작성이 어렵고 번거롭고 복잡하다면 매번 기록함에 있어서 무지 불편할듯한데요
요건, 발생할때마다 그때 그때 간단하게 기록 할 수 있어서 좀 편안한 것 같더라구요






 



각 메뉴별로 해서 도표로 상황을 볼 수 있도록 리포트 기능도 포함 되어 있네요




 



가계부 기능에서 아직 계산기를 사용해본적은 없지만,
금전이 왔다 갔다 하는 부분이니 계산기 프로그램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은 드네요
물론 아이팟 기본 어플중에도 계산기 어플이 있지만,
가계부 어플에서 빠져나와서 계산기 어플을 이용한다는것도 불편함이 있기에,
이렇게 계산기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수입, 지출 항목 관리도 할 수 있도록 설정 관리 메뉴가 있어요,
기본값으로 지정된 항목들 이외에 사용자 편의에 따라서 임의적으로 생성하여
손쉽게 입력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것 같네요

 





 


설정관리 메뉴의 최하단에는 데이터 백업 기능이 탑재 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작성한 데이터를 보관하여 문제 발생시 복원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거에요
모든 프로그램에서도 그렇겠지만 원시데이터를 이용하여 가치 있는 정보를 만들어 내는것이기에
생성된 모든 정보들은 소중하다고 할 수 있겠쬬~~ ??  ^^









하나은행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가계부 기능과 함께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것 같은데요,
아쉽게도 아직 뱅킹 기능은 지원을 하지 않고 있네요
모바일 보안관련 부분등 다양한 부분에서 아직 준비해야 하는 부분이 많아서 그렇지 않을까하네요
모바일에서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보안이 탑재된 완벽한 기능이 보안된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기를 기다려 봅니다. ~ ^^




장점 
- 간단한 인터페이스
- 무료


단점
- 음.. 글쎄용..;;
- 개인적으로 다양한 기능이 많아 복잡한것 보단 심플한게 더 좋아 보여서..............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