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2.15

아이폰의 유력에 대해 감탄을 하고 있을때,
스마트폰의 존재감을 하나씩 느껴져 가고 있을때,
손안에 작은 컴퓨팅 환경이라는 새로운 시대적 흐름에 대해서 관심이 가고 있을때,
예전 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애플사의 MP3 아이팟 터치 제품이다.

벼루고 벼루던 제품을 드디어 구입하게 되었다.
아이팟 터치 3세대 제품이라고 하지만 기능이 미비하여 2.5세대라고 불리우고 있는듯 하다.
8GB 제품을 구매 할려고 했는데.. (총알 부족으로 ㅠ.ㅠ)
진정한 2.5세대 제품은 32GB 제품 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던바라....
모자리는 총알을 모아서 32GB 제품을 구매 했다. ㅋㅋㅋㅋ










까끔하게 하얀색 비닐 표지가 붙어 있다.

생각 보다 불필요한 포장은 없이 제품만 딱 심플하게 포장이 되어 있다.









제품 케이스 외부에 "본 제품은 개봉후 반품 및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라는 섬뜩한 내용이 보이네요 ;;

교보문고에서 제품을 보고 직접 구매 하였기에 배송에 따른 불량,

충격에 의한 불량등은 절대 네버 결고 없다고 생각을 하고 뜯어 보기로 했다. ㅋ

[ 인터넷으로 구매를 하게되면 좀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할 수 있겠지만,
직접 사고 싶어서 정가를 다 주고 교보문고 1층 핫트랙(?)에서 구매 했다. ]








케이스를 펼쳐 보니 쪼끄마한 아이팟 터치, 설명서, 연결 케이플, 이어마이크, 거치대 등....

몇가지 부가 물품들이 보인다.

여기서 참, 대단한게 생각이 드는건,

다 제품들에 비해서 다양한 기능을 내포하고 있을 아이팟 터치 제품의 설명서가 그림 몇개만 거렸다는 것이다.

과연 저런 제품 설명서를 본적이 있는가??

제품의 각 부 명칭, 기능 설명, 재원, 성능 등 기본적인 설명 조차 없는것 같다.

인터넷에서 아이팟 터치 제품 설명서를 검색해 보면 162페이지 분량의 pdf 파일을 찾아 보실 수 있을것입니다. -_-;;

책자로 인쇄해서 줬으면 읽어 봤을 텐데, 컴터로 볼려니 불편해서 안보고 있음.. ㅋㅋㅋ







요건 아이팟 터치를 거치대에서 불리한 모습.

요고 생각 보다 어렵던데.. 오늘 구매한 아이팟에 상처라도 생길까봐 조마조마해 하면서

겨우 겨우 불리 했다능...






교보문고에서 아이팟 살때,

아이팟을 보호하기 위한 가죽 케이스다. 케이스 안에 액정 보호 필름이 같이 들어 있다고 한다.






가죽 케이스 제품에 들어 있던 액정 보호 필름을 부탁한 모습.

그닥 티나지 않는거 같다.. 내 손의 기술이 너므 좋은거 아닌지?? ㅋㅋㅋ ㅎㅎㅎ

가죽 케이스 깔끔한거 같고, 아이팟 터치도 얇은게 딱 마음에 든다.






가죽 케이스까정 모두 착용한 아이팟 모습 ~~~ 짱 멋져 부러~~~

탈옥(해킹)을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는것 같던데,,,,

전 아직 이쪽 관련 내용을 모르다 보니 우선은 순정으로 사용 하려 합니다. ㅎㅎ

다른 mp3랑 다르게 기본 기능도 내장 되어 있지 않는거 같네요.. ㅠ.ㅠ (라디오..... ~~~~~~......)

그닥 중요한 기능은 아니지만 다들 있는데 없으니 쬐끔 허전함 .. ㅋㅋ







요건 기본 기능에 포함되어 있는 지도 앱플이다.

구글를 이용해서 지도를 보는것 같은데, 확대, 축소, 이동 등 정말 신기 @.@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구글 지도를 접해 본적은 있으나,

아이팟 터치를 통해서 보는건 처음인지라,, ㅎㅎ 세부 지역까지 나타나지 않는점은 조금 아쉽다...




장점 :
- 터치감이 좋은거 가틈
-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깔끔함.
- 어플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발휘
- 어플의 위대함 (?)
- 아이폰 처럼 전화도 하고 문자도 발송할 수 도 있음 (?) ㅋㅋㅋ
- 이어 마이크 줌 ( 이어폰 + 마이크) :: 32GB 이상 제품만 줄려나..;;;


단점 :
- 카메라가 없음
  ( 아이폰을 어플중 카메라를 이용한 어플들이 사용해 보고픔..ㅠ.ㅠ)
- 고장나면 리퍼 제품으로 교체(?)
- wi-fi 연결안되어 있으면 효율성 급 추락
- 음.. 아직 모르겠음..



아이팟 구매하고 1일 이용해보고 글을 남겨보았습니다.

기대한거 만큼 다양한 종류의 머신이 될 수 있을것 같네요,
(단, wi-fi에 연결되어 있어야 이룩 할 수 있는 꿈)

아직 어플들을 설치 해 보지는 않았지만 ,
분명 다양한 어플들이 기다리고 있을것이라고 생각해 봅니다. ㅋㅋㅋ
아직 i-tunes 사용법도 못 익히고 있는데.... 언넝 언넝 조금씩 배워야 겠네요

기본기능인 mp3를 위해서 음악 파일도 구입해야 하고,
i-tunes 프로그램도 익혀야 하고,
내게 맞는 어플들도 찾아야 하고,
아이팟 덕분에 할일이 무지 많이 생겼네요 ^ - ^ /./

좋은 정보를 알고 계시는분~~~ 정보 공유해욤~~~
전 하나두 몰른다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