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런 문제 없이 데스크 탑을 이용하고 있었는데
언제 부터인가..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3~4시간 정도 지나다 보면 갑자기 블루 스크린이 뜨면서 컴퓨터가 다운이 되어 버리는것이었다.
조립 컴퓨터이다보니 블루 스크린이 떠서 다운이 되어도 쉽게 a/s를 부르지 못한다.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수시간이 지나서 꺼지는점 때문에 혹시 발열로 인한 블루스크린이 뜨는게 아닌가 싶어서,
먼지 제거도 해보고, 메모리도 바꿔보고, 팬이 멈춰있는지 확인 등등 해보았지만,
문제 해결은 되지 않았다.
그래서 결국, 시내에 있는 한 컴퓨터 매장으로 본체를 들고가서 점검을 받아볼려고 했다.
하지만 그 먼거리를 (버스타고 1시간, 지하철 타고 30분) 본체 들고 갈려니... 날씨도 더운데... 계속 미리고 있었다.

문제 해결을 위해 블루스크린 오류내용을 확인해 보았다.
NVTcp.sys 라는 파일명이 눈에 들어 온다.
NVTcp.sys를 구글링을 하다가 ..
해결 방법을 찾아 내었다.



NVIDIA 그래픽 카드를 사용한다면
NVIDIA ForceWare Network Access Manager (그래픽카드 네트웍 매니저)라는 프로그램이 설치 되어 있을것이다.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에서 NVIDIA ForceWare Network Access Manager 프로그램을
삭제 해주면 블루스크린이 뜨는 일은 발생 되지 않는다.

특정 프로그램이 다른  드라이버와 충돌로 인해서 블루스크린이 뜨는 일이 발생된것 같다.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 한 후로 아직까지 블루스크린이 뜨지 않는 것으로 보아
문제 해결이 된듯 하다.


하마터면 그 먼거리에 있는 컴퓨터 매장에 a/s를 보낼뻔 했던 나의 애마를
내손으로 치료하였다는 사실에 기쁨이 교차한다.
이럴때면 나는 스스로 만족감과 성취감을 느낀다.
과연 프로그래머라는 삶은 어떤걸까? 궁금하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