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기다리다 SKT 아이폰4 화이트 구매해 버렸다 !!








원래아이폰5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

다양한 루머만 물썽 풍기기만 하고 실제적인 디자인, 성능, 스펙, 사양, 출시일 등 아무것도

공식적으로 알려진바가 없네요

6월 넷째주 출시일을 기다리고 있었지만 내년 출시설까지 나오고 있는...


그때 !!!


4월 말에 아이폰4 화이트 버전이 출시 되어버렸어요 !!!

아이폰5가 예정대로 6월말에 출시된다면 기달리려구 했는데 8월...9월...연말... 내년 출시설 까지 나오는바람에

그냥 아이폰 4 화이트 버전을 구매해 버렸습니당~

스마트폰에서 성능을 중요시 하시는 분들은 갤럭시 S2를 구매 하시는것 같던데

전 화이트 색상이랑 사각라운드 디자인이랑 아담함 그리고 어플을 보고 아이폰4로 결정했어요 !







[ 아이폰4 화이트 ]



아이폰4 화이트 버전이 출시되었다고해서 구경만 할라꼬 SKT 대리점에 들렀습니다.

모토로라 아트릭스, 삼성 갤럭시s2 등 ㅁ듀얼코어 성능을 자랑하는 스마트폰들이 출시 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아이폰4를 구매하기에는 시기적으로 좀 늦은 느낌이 나지만,


그래도 디자인적인 부분과 어플의 활용도 부분에 큰점수를 부과해서 결국 아이폰4 화이트를 구매하기로 했어요







 
[ 모토로라 크레이저 (ms700) ]
 
[ LG - 비키니폰 (SH640) ]


 

모토로라 크레이저폰이랑 LG 비키니폰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스마트폰 대열에 합류하기 위해 LG 비키니폰을 정리하고 아이폰4 화이트로 교체를 했어요

슬라이드폰을 처음으로 사용해봤는데 폴더만 사용하던 나에게는 많이 불편하게만 느껴졌던 슬라이드...

2년 약정이 만료되어서 위약금 없이 바로 개통 !!!






 


[ 아이폰4 화이트 - 유심 (USIM) 카드 ]



아이폰4 화이트에 사용되는 유심(USIM) 카드는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카드와 크기와 형태가 다른부분이라서

아이폰4 전용 유심(USIM) 카드를 별도로 구매를 해야 했어요... 9900원 결제.

기기변경으로 하는거라서 가입비는 없네요 ...

요즘제는 데이터 무제한을 위해서 올인원55 (55,000원)을 신청했어요









[ 아이폰4 화이트 - 커버 케이스 ]


아담한 사이즈에 정말 작은 박스 포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전체적인 분위기는 화이트가 돋보이는 화이트 색상이고, 상단 부분은 아이폰4 화이트를 위해서 검정 바탕을 사용했네요

개인적으로 아이폰3gs 보단 아이폰4의 사각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들어요~ >,<;









[ 아이폰4 화이트 - 구성품 ]



아이폰4 화이트 개봉을 해보니

충전 케이블, 설명서, 이어폰 등등 기본 구성품이 들어 있어요

심플하면서도 아기자기 하게 들어 있어요 @.@

사용설명서는 정말 초! 간단하게 되어 있네요

다른 회사 제품들 보면 사용설명서 뚜께가 장난 아닌데 말이죠...








 
[ 아이폰4 화이트 - 옆면 ]


아이폰4 화이트의 옆 모습인데요

아이폰4 블랙 보다 크다는 루머가 있었는데요 실제로는 동일한 크기라고 하네요

아이폰4 블랙 디자인은 없어서 비교는 못해봤지만 색상으로 인한 착시 현상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어요

참~ 얇게 늦겨지네요 ㅎ.ㅎ

뒷쪽에 보이는 종이가 아이폰4 팁이라고 설명서(?) 비슷한 건가봐요 간단하죠??

중앙부분에 아이폰4 전용 유심 (USIM) 카드 삽입구가 보이네요

좌측편에는 홀드, 음량+, 음량- 버튼이 있답니다.







[ 아이폰4 화이트 - 뒷면 ]


아이폰4 화이트 뒷테가 아름답워요~,

갈끔한 화이트 바탕에 한입 베어먹은 사과 이미지가 강렬하게 다가왔죠 ㅎ.ㅎ

원래은 은색인데 사진에는 검정색으로 표시되었네요 ㅋ

500만 화소를 자랑하는 아이폰의 카메라. (요즘엔 800만화소 카메라가 탑재되고 있는것 같던데...;;; )









[ 아이폰4 화이트 - 보호 필름 ]


아이폰4에서 화질이 좋아진거 같죠??

얼마전에 위치정보 전송때문에 iOS를 새버전으로 업데이트 했어요 !

아이팟에는 없는 전화아이콘이랑 메시지 아이콘이 생겼어요



스마트폰으로 전화하는 기쁨을 상상하면서 전화연결 시도...

But !!!

전화 통화음이 너무 작게 들리는거에요

스피커로 켜놓아야 겨우 들릴까 말까할 정도로 너무 작게 들렸어요~

이거 불량 아닌가 하고 심하게 걱정하고 있는데

아이폰4 화이트 처음 살때 앞, 뒷면에 붙어 있는 보호 필름이

수화부를 막고 있어서 통화음이 작게들리는거라고 하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아쉬운대로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통화했어요 정말 통화가 되더라구요 와우 (Wow ~ )









[ 아이폰4 화이트 - 전면 보호 필름 ]



모토로라 크레이저(ms700) 처음 구매했을때도

SGP 전면 보호 필름을 구매해서 사용했던터라 이번에도 SGP 아이폰4 전면 보호 필름을 사용했어요

아쉽게도 모토로라 크레이져폰 전면 보호 필름은 단종이 되어서 더이상 못 구하네요 ㅠ.ㅠ







[ 아이폰4 화이트 - 전면 보호 필름 ]


아이폰4 화이트 앞면, 뒷면, 옆 라인에 부착할 수 있는 보호 필름들...

알코올이 묻어 있는 솜이랑, 공기층을 제거할 수 있는 고무스틱도 함께 들어 있네요

총 2회분이 들어 있어요

이번에 부착하고 바꿀때가 되면 한번더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홈 버튼 보호를 위한 필름도 같이 있더라구요


- 선명도를 높여 주는거랑, 지문 방지를 위한 필름이 있는것 같던데요
이번에는 선명도를 높여주는 보호필름으로 장착!!! (유광)









[ 아이폰4 화이트 - 전면 보호 필름 ]


짜짠~ 전면 보호 필름을 장착한 아이폰4 화이트.

각종 생활 기스로 부터 안전하게 아이폰을 보호 할 수 있는 방어막이 생겼어요

당분간은 아껴주며 소중하게 다뤄야겠어요 ^.^










[ 아이폰4 화이트 - 정품 범퍼 ]



아이폰4 화이트를 구매하고 4일 만에 통화음이 안들리는 현상 발생 !!!

이어폰을 사용하거나 스피커 기능을 사용해서 통화를 해야 가능하고

그냥 일반통화 아이폰을 이용한 통화음은 전혀 들리지 않는 현상이 발생되었어요

리부팅을 하거나 이어폰을 넣었다가 빼면 된다는 분들도 있던데 전혀 안먹히더라구요 ㅠ.ㅠ

아직 구매한지 7일전이라서 불량이면 새제품으로 교환할려고

결국 A/s 센터를 방문하기로 했답니다.

방문해서 점검받는 그때는 또 정상적으로 수화음이 들리더라구요 이런 >,<;;

정상판정을 받아 버렸네요 ㅋ.ㅋ


UBase 라는곳을 갔는 그곳 기사님이 친절이 설명을 해주시더라구요

초기 증상으로 이어잭을 분리했는데도 이어잭모드로 인식해서 그런 경우가 발생된다면서

수화음 불량으로 한번 방문한 고객님들은 동일한 불량으로 방문하지 않는다면서 이제 증상이 발생되지 않을거라면서...

처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거라마서 모르는게 많았는데 이것저것 물어보면서 궁금증도 해결했어요 ~ *

애플에서 제공하는 정식 범퍼라면서 검정색 테두리 모양을 주시더라구요

데스그립 (아이폰을 잡는 위치에 따라서 통화 품질 저하되는 현상) 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하더라구요

일반피처폰 이랑 아이폰의 전화기능에 상당한 차이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어요 >,<;:









[ 아이폰4 화이트 - 정식 범퍼 ]



아이폰4 화이트에 검정색 범퍼 장착 완료 !!

보호필름도 붙이고 범퍼도 달고~

다이어리형 케이스를 구매할려고 하는데 원하는 디자인을 못찾겠더라구요 ㅠ.ㅠ

일단 범퍼 착용으로 만족하면서 사용해야겠어요 ^^









KT 후발주자로 아이폰4를 출시한 SKT 에서

아이폰4 전용 범퍼를 무료로 제공
해 준다고 하네요

검정색, 흰색, 하늘색, 연두색, 분홍색, 주황색 모두 6가지 색상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SKT 공식 대리점에서 구매했었는데 SKT에서 제작한 범퍼 안주던뎅...ㅠ.ㅠ

내일 114에 전화해서 물어 봐야겠어요 =.=

A/S 센터에서 검정색 받았느깐 SKT용 범퍼는 흰색으로 받아야쥐~ ㅋ



:: [아이폰4화이트] SKT용 아이폰4 화이트 화이트색상 범퍼 후기 :: 포스팅 [ 링크 ]




아이폰 4 구매할때 부텀 에러사항이 참 많았었는데

1. 아이폰5 기다리다가...
2. SKT 공식 대리점에 물량 있는지 물어보고 있다하기에 구매했는데
3. 아이폰4 화이트가 다른곳에서 지금 오고 있다고 하네요... (물량있다고 하지마시지.. 바로 구매 가능한줄 알았는데..ㅠ.ㅠ)
4. 근처 매장에서 가져 오는것 같은데 2시간 30분을 기다려서 겨우 손에 쥐었네요
5. 판매하시는분이 아이폰에 대해서 모름..;; 스마트폰은 처음이라 이것 저것 물어 봐도 답변을 못해주셔요 >,<;
6. 케이스 같은거 주는거 없어요? 하고 물어 보니깐 서비스로 제공되는거 없다고 하시던데.. (그럼 SKT용 범퍼능???)
7. T스토어, Tmap, 넘버플러스, 문자 전화 설정 기능, 스팸 설정 관련 등등 일부 기능이 제공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헉!! -_- )
8. 통화시에 상대방 소리가 안들리는 현상 일시적(2일동안)으로 발생 ==> 저절로 해결됨.

그래도 아이폰에 더 손이 가는 이유는 뭘까요?? ... 잘 모르겠네요 >>>>>



아이폰 사용한지 이제 7일째~

아직 모르는것도 많고 배워야 할것도 많아요

일반전화랑 사용방법이 너무 다르다 보니 적응하기도 쬐끔  어렵네요 ㅋ.ㅋ

문자 내용확인 하는 내용도 대화 하는것처럼 주고 받는모양으로 나와서 아직 적응안됨 >,<;

이제 다양한 어플들을 찾아보고 하나 하나 사용해봐야겠어요 @.@


글을 쓰다 보니깐 너무 길어졌네요 아홍~~~~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