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팁] twitter Direct Message (DM 메시지)를 이용한 트위터 DM 스팸 주의 !











소셜 네트워크(SNS) 중에 한 종류인 트위터(Twitter)를 통해서

트위터의 DM(Direct Message) 기능을 이용해서 자신의 팔로워 (Follower)들에게

사이트 링크가 기재된 내용의 스팸 DM(다이렉트 메세지) 메세지를 발송되고 있습니다.



[ 허브빙(@herb_being) 님의 내용을 첨부 하였습니다. ]




오늘 새쪽지(DM)가 왔다고 해서 확인해 봤는데요


저를 팔로윙 하고 있는 분시더라구요,

그런데!!!!!!

" Hey, I just added you to my band in 140 King of Pop. You should accept my invitation! :) Click here:http://www.140kingofpop.com/?platform=t "

라는 내용의 DM(Direct Message) 메세지를 보내셨더라구요




[ 트위터 DM(Direct Message) 스팸 유형 ]
"Hey, I just added you to my band in 140 King of Pop. You should accept my invitation! :) Click here:http://www.140kingofpop.com/?platform=t"



[ 트위터 DM(Direct Message) 스팸 유형 ]

Hey, I just added you to my Mafia family. You should accept my invitation! :) Click here: http://www.playmobsterworld.com/?platform=twitter&refuid=50269913&source=friends_invite_f
라는 문구를 해석해 보면

-> 헤이, 난 당신을 내 마피아 가족에게 추가했어. 당신은 내 초대장을 수락해야하만 해 ! 여길 클릭해 !




혹시심에 또는 팔로윙하는 지인이 보냈다고 해서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




위와 같은 이상한 사이트로 유도를 합니다.

게임 시작을 유도하는

Click to Play Now ! 버튼 (모든 팔로워에게 동일한 내용의 DM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

을 누르게 되면 ....
(절대적으로 누루지 마세요 !!!)





Twitter 계정이 로그인 되어 있지 않다면,

위와 같은 트위터(Twitter) 계정 로그인 화면 나오구요, ,

트위터(Twitter)에 로그인 되어잇다면 이상한 사이트를 연동 할 것인지에 대해서 물어 보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게임 화면으로 들어가게 된 모습입니다.



BUT  !!!

자신의 모든 팔로워들에게

"Hey, I just added you to my band in 140 King of Pop. You should accept my invitation! :) Click here:http://www.140kingofpop.com/?platform=t"

라는 자신이 받은 DM(다이렉트 메시지)와 동일한 내용을 메시지를 발송 합니다.

메시지를 받은 팔로워들은 또 혹기심에 클릭해서 접속하면 그 팔로워의 팔로워에게까지 전달이 되는것입니다.

결국, 자신도 모르게

모든 팔로워들에게 스팸 DM을 발송하여 본의아니게 트위터 이웃들에게 해를 끼치게 되는거랍니다.
(스팸 DM 메시지를 받으시면 링크 클릭하지 말고, 삭제 해버리세요~ )



또한,

해당 트위터(Twitter)계정은 해킹을 당한 상태로,

24시간 뒤에 또다시 해킹 프로그램이 자신의 팔로워들에게 스팸 DM(다이렉트 메세지)를 발송한다고 합니다.




호기심으로 인한 한번의 클릭으로 인해서 자신을 팔로워하고 있는 분들에게

많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조그마한 주의로 이러한 피해를 예방 할 수 있답니다. ^ ^





:: 스팸 DM (Direct Message) 발송을 하게된 경우 조치 방법 ::



1. 자신의 팔로워(Follower) 들에게 이런 사실을 즉각 알려야 합니다.

- 자신이 스팸 DM 발송을 했다는 사실을 확인하는 즉시 팔로워들에게 알려서

제3의 피해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2. 트위터 (Twitter)  계정 비밀번호 변경

해킹으로 인하여 비밀번호 도용의 문제가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신속히 자신의 트위터 계정의 비밀 번호를 변경해 주는게 좋아요

( Settings -> password 에서 비밀번호 변경 가능)





3. 트위터(Twitter)에 연동된 사이트 관련 프로그램 연결 제거

트위터(Twitter.com) 우측 상단에 Settings 메뉴를 선택하고

Connections을 선택한 화면에서

해당 사이트에 대해서 Revoke Access를 클릭해서 연결 해지를 합니다.




4. 해당 사이트에 가입을 했다면 회원가입 취소를 하고 탈퇴를 합니다.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서 다양한 정보를 받아 들이고 있는데요,

교묘한 방법으로 사이트 링크를 유도하는 스팸 DM 메세지를 발송하고 있습니다.

작성된 글을 꼼꼼히 읽어 보면서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고 만약에 악성 페이지로 연동이 된다면,

자신의 트위터 계정 비밀 번호를 변경하고 연동된 프로그램을 제거 하는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팔로워분들이 늘어 나면서

스팸 DM (Direct Message) 메시지의 빈도수가 증가 하고 있습니다.

아직 많은 분들이 스팸 메세지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는것 같습니다.

다른 트위터 이웃분들에게 피해를 주고, 제 3자에게 까지 피해를 줄 수 있는 만큼,

다른 분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스팸 DM 메세지가 발송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