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비콘(Favicon) 이란 ?

파비콘(favicon)은 Favorites + Icon의 합성어 이구요,
인터넷 웹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표시되는 웹사이트나 웹페이지를 대표하는 아이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등의 사이트를 접속한 후 주소창을 보면,
조그마한 그림을 보실 수 있는데 이를 파비콘(favicon) 이라고 합니다.
핑크색 테두리로 표시한 부분이 파비콘(favicon)이 표시된 부분입니다.




파비콘(favicon) 달기


[ 파비콘(faviocn) Icon 만들기 ]

http://grimreper.tistory.com/106 에 포스팅한 jpg 파일을 ico 파일로 변환 해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파비콘(favicon)으로 이용하고 싶은 이미지(jpg) 파일을
아이콘(ico)파일로 변환을 합니다.
( 프로그램 이용방법은 관련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 자신의 블로그에 파피콘(favicon) 아이콘(ico) 파일을 업로드 하기 ]

- 티스토리 블로그 이용시

티스토리 관리자 -> 환경설정 -> 파비콘에서 -> 찾아보기 클릭을 해서 ico 파일을 등록하면 됩니다.
(표시된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누루고 속성을 클릭 하면 이미지 주소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이용시

FTP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자신의 웹서버에 파비콘(favicon) 아이콘 (ico)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웹서버에 등록되어 있는 파비콘(favicon)의 웹 주소를 복사 합니다.





[ 파비콘이 보이도록 인덱스 파일 소스 코드 수정 하기 ]

운영중인 홈페이지의 인덱스 파일을 열어 수정합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는 관리자 화면 -> 스킨 -> HTML/CSS 편집에서 skin.html 파일을 수정 하면 됩니다. )


<head>

<link rel="shortcut icon" href="파비콘(favicon) 파일의 주소">

<title><?=$TOP_BROWSER_TITLE?></title>
<meta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euc-kr">
</head>


<head></head> 태그 사이에
<link rel="shortcut icon"> 태그를 삽입하고 href 부분에 아까 파비콘(favicon) 파일의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그리고 저장한 후 웨서버로 인덱스 파일을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